사업을 영위하다 폐업을 하게 되었을 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으로부터 체계적인 지원을 받아 안정적으로 폐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인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에 대한 포스팅을 했다(관련 포스팅 : 아래 링크 참조)
희망리턴 패키지는 폐업 단계와 폐업 이후 단계의 지원책으로 나눠지는데, 추후 포스팅들에서 각 단계의 상세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우선 폐업단계 중 첫 번째인 '사업정리 컨설팅' 단계에 대해서 알아보자. 각 단계의 포스팅 완료 후 아래 단계별 구체적 지원책 목록에 링크를 첨부하도록 한다.
■ 희망리턴 패키지의 단계별 구체적 지원책(각 단계 클릭)
* 폐업단계
* 폐업이후 단계
⑤ 취업성공패키지 추천서 발급 (* 취성패에 대해서는 기존에 포스팅 해놨던 내용을 살펴본다)
① 사업정리 컨설팅
사업목적
- 폐업(예정)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사업정리 과정에서 필요한 컨설팅 제공으로 안정적 폐업지원
지원대상
- 취업 또는 재창업의사가 있는 폐업예정 또는 기폐업 소상공인으로 신청일 기준 사업운영기간이 60일 이상인 경우
* 사업운영기간
1) (폐업예정자)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연월일 ~ 사업정리컨설팅 신청일
2) (기폐업자) 폥버사실증명원 상 개업년월일 ~ 폐업일
* 단, 기폐업 소상공인의 경우 세무분야만 지원('19년 폐업 후 '20.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대상자. '20년 중 폐업 후 부가가치세 신고 대상자)
지원제외
- 정책자금 제외업종, 비영리사업자 및 비영리법인(고유번호증 소지자)
지원내용
- 1개 업체당 최대 3개분야(일반, 세무, 부동산) 지원, 자부담비 없음
* 동일 소상공인(업체)은 연 1회 신청 가능
지원절차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http://hope.sbiz.or.kr)
신청서류
문의처
- 중소기업통합콜센터 1357
일단 사업을 안정적으로 정리하기 위한 첫 단추인 '사업정리 컨설팅' 단계에 대해 알아보았다. 점포를 철거하는 비용을 지원받고, 교육을 받고 전문적인 법률자문이나 상담을 받기 전에, 전반적으로 사업을 정리하는 것에 대한 컨설팅을 받는 것으로부터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분야 및 지원내용 별로, 하루당 또는 건당 일정액의 지원금액을 받고 있다. 공단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액으로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받으며, 안정적인 폐업의 첫 단추를 낄 수 있는 절차인 것이다. 지원한도 및 본인이 꼭 필요한 분야의 컨설팅이 어떤 것인지 면밀히 살피어, 안정적인 폐업의 첫 단추를 잘 끼울 수 있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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