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관련)

국세청 홈택스에서 표준재무제표증명 발급하기

by 헤게모니스트 2020. 11. 11.
반응형

 

 

● 표준재무제표증명원이란 제출하는 표준재무제표가 세무서에 제출한 재무제표와 같음을 증명하는 서류로, 법인세 신고가 된 내역에 대해서 발급가능하고, 해당 과세년도 정기 신고기한의 익일 이후 홈택스에서 발급 가능하다고 한다. 예를 들어 2019년 귀속 증명발급의 경우 2020년 7월 1일부터 발급이 가능하다.

 

● 또한, 표준재무제표증명은 모든 사업자가 발급가능하지 않고, 법인사업자와 복식부기 의무자만 발급이 가능하다.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개인사업자는 표준재무제표증명을 발급할 수 없다.

 

종합소득세·법인세 신고시 제출을 요하는 서류인 표준재무제표, 홈택스에서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구체적인 방법은 아래에서 전한다.


1.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한다(링크는 아래 이미지 클릭).

국세청 홈택스 메인화면

2.  민원증명 - 표준재무제표증명을 클릭한다.

민원증명 - 표준재무제표증명

3. 사업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다. 기존에 사업자 공인인증서가 등록이 되어있지 않는 경우는 '공인인증서 등록'을 클릭하여 홈택스에 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등록한다. 일단 등록이 되어있었기 때문에 로그인을 바로 진행했다.

표준재무제표 증명 접수 안내문구

 발급 가능 일시를 안내하고 있다.

 

4. 기본 인적 사항을 입력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이 경우 사용용도, 제출처는 아래 보기 중 용도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사용용도
제출처
신청하기

5.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탭에서 발급번호를 클릭하여 출력할 수 있다. 이 경우 보안 프로그램인 Veraport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프로그램을 통합 설치해야 한다.

6. 출력된 표준재무제표증명원을 확인한다. 표준재무제표 증명 표지, 표준재무상태표, 표준손익계산서가 출력된다.

표준재무제표 증명
표준재무상태표
표준손익계산서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포스팅이었기를 바란다. 끝.

반응형

댓글